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계절․테마별 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이하‘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관광지 및 일반관광자원을 연계한 농촌여행코스를 공모하는‘계절․테마별 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4계절 테마가 있는 농촌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등 농촌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 참가자는 1인당 1점씩만 응모 가능하며 지정된 양식에 따라 봄·여름·가을·겨울, 우리 농촌의 사계절에 맞는 농촌여행코스를 계절별로 1개씩, 총 4개 코스로 작성하여 코스 내 방문지별 세부정보 등 소개자료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 코스 구성 시,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필수 방문지로 구성(공모 요강 참조)
 농식품부는 국내 농촌여행의 활성화와 농촌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기하고자 정보제공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매월 계절·테마에 적합한 농촌여행코스를 선정·홍보해 왔으나,
  ❍ 특별히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개별화·고급화를 지향하는 최신 여행·소비 트렌드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농촌여행코스를 발굴·육성하고,
  ❍ 새롭게 발굴된 여행코스에 대해서는 실질적인 활용도를 높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농촌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농촌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접수는 2017년 8월 25일부터 9월 15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심사·평가과정을 통하여 수상자를 9월 29일, 웰촌 홈페이지 내에 공지할 예정이다.
    ※ 수상자 확정․통보는 심사일정 등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본 심사는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웰촌 SNS채널을 활용한 대국민 참여 심사 이벤트 형식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 총 6점(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의 작품을 수상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제공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에 대해서는 농촌에 방문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농촌여행의 모든 것”(웰촌, www.welchon.com)에 게시될 예정이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웰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재 웰촌에서는 누구나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나만의 농촌여행코스를 개발하고 상호 공유할 수 있도록 ‘여행코스 만들기’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향후 공모전 수상작은 기존 코스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홍보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