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시간 수업 대장정…24시간이 모자라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의 하루

“관치” vs “공익” 충남 관사 존폐 논란

활용법 두고 당선자·의회 충돌

9월 음식관광테마 “종가음식”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9월의 음식관광테마’로 ‘한국의 맛_종가음식’를 선정하고, 오는 7일(목)에 상품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컨텐츠 중심의 음식관광의 인프라 확대와 관광객의 니즈(Needs)에 부응하는 상품개발(K-Food 로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음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를 발굴·선정해왔다.
 ○ 이번에 발표된 9월의 음식관광 테마는 최초의 한글 음식조리서인 `음식디미방*’체험을 중심으로 석계고택 등 지역자원과, 산촌생활박물관,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 등 연계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 1600년대 석계종가(제령 이씨), 정부인 안동 장씨(장계향)이 쓴 최초 한글 조리서 
 ※ 상품명 :“한국의 맛_종가음식”   
   ① 산촌생활박물관 → ② 두들마을 (음식디미방 체험관, 석계고택) →
   ③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전통주체험)
 ○ 특히, 이번 종가음식 팸투어는 민족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우리의 고유한 전통음식과 양반가의 추석준비 등을 미리 살펴본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한국의 맛_종가음식’ 팸투어는 한식쉐프 및 음식관광전문가 등이 참여하며, 팸투어는 아프리카TV를 통해 현장중계되고 향후, 영상컨텐츠로 제작되어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며, 
   - 팸투어의 현장중계는 오는 9월 7일(목) 오후 2시부터 인터넷 방송채널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를 통해 볼 수 있다.
    ※ 지난 테마들은 유튜브(www.youtube.com) 등에서 ‘K-food 로드’로 검색하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버젼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선정과 팸투어를 통해 지역별·계절별로 차별화된 지역자원의 발굴과 함께  콘텐츠가 있는 음식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계획
 ❍ 인터넷 방송,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정보공유와 ‘알리고 듣는’ 정책소통을 적극 확대하고, 민간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여 우리나라 음식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7-09-06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명희 ‘충격과 공포’의 갑질 영상 또…“잡아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아내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69)로 추정되는 인물의 폭행 영상이 추가로 공개…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뮤지컬로 배우는 어린이 성교육

중랑 ‘엄마는 안 가르쳐줘’ 공연

성동, 고용부 일자리대상 최우수 수상

전국 최초 공공안심상가 조성

물안개 피어나는 그늘막

강북구, 쿨링 포그 그늘막 확대

샹송이 흐르는 신촌 연세로

23~24일 프랑스 거리음악 축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