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자유구역청은 예산낭비청?

3곳서 외유성 출장 47건 적발

9월 음식관광테마 “종가음식”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9월의 음식관광테마’로 ‘한국의 맛_종가음식’를 선정하고, 오는 7일(목)에 상품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컨텐츠 중심의 음식관광의 인프라 확대와 관광객의 니즈(Needs)에 부응하는 상품개발(K-Food 로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음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를 발굴·선정해왔다.
 ○ 이번에 발표된 9월의 음식관광 테마는 최초의 한글 음식조리서인 `음식디미방*’체험을 중심으로 석계고택 등 지역자원과, 산촌생활박물관,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 등 연계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 1600년대 석계종가(제령 이씨), 정부인 안동 장씨(장계향)이 쓴 최초 한글 조리서 
 ※ 상품명 :“한국의 맛_종가음식”   
   ① 산촌생활박물관 → ② 두들마을 (음식디미방 체험관, 석계고택) →
   ③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전통주체험)
 ○ 특히, 이번 종가음식 팸투어는 민족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우리의 고유한 전통음식과 양반가의 추석준비 등을 미리 살펴본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한국의 맛_종가음식’ 팸투어는 한식쉐프 및 음식관광전문가 등이 참여하며, 팸투어는 아프리카TV를 통해 현장중계되고 향후, 영상컨텐츠로 제작되어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며, 
   - 팸투어의 현장중계는 오는 9월 7일(목) 오후 2시부터 인터넷 방송채널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를 통해 볼 수 있다.
    ※ 지난 테마들은 유튜브(www.youtube.com) 등에서 ‘K-food 로드’로 검색하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버젼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선정과 팸투어를 통해 지역별·계절별로 차별화된 지역자원의 발굴과 함께  콘텐츠가 있는 음식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계획
 ❍ 인터넷 방송,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정보공유와 ‘알리고 듣는’ 정책소통을 적극 확대하고, 민간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여 우리나라 음식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7-09-06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미투=공작”이라는 김어준을 한 방 먹인 금태

만연한 성폭력 문제를 고발하는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과 관련한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청소년 희망원정 6년 으뜸 강북

성과보고회 연 박겸수 구청장

청년 창업 응원하는 양천

로데오거리 등 빈 점포 제공

어르신 교통 안심구역 동대문

청량리~경동시장 구간 지정

구청장실 문턱 ‘0㎝’ 소통행정

성동 ‘현장 구청장실’의 실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