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해외진출 지원 정책이 궁금한 당신을 찾아갑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 외교부는 11. 17. (금) 15:00~17:00, 수원시 경기대학교에서 외교부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외교톡톡 열한 번째 이야기 ‘외교관과의 대화’를 개최한다.
o 이번 외교톡톡은 ‘지구청년’ 캠페인을 통해 외교부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의 일환으로 충남대‧전북대‧한국외대‧부산대에 이어 경기대(수원)에서 개최된다
※ 외교톡톡은 외교부 대학생 서포터스 ‘프렌즈 오브 모파(Friends of MOFA)’가 직접 기획․진행하는 토크콘서트임. 외교부가 외교 관련 이슈를 가지고 청년들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2년 9월부터 연 2회 개최하고 있음.
- 그동안 다룬 주제로는 한미동맹 60주년, 아프리카 바로 알기, 중동에게 말 걸다-앗살라무 알라이쿰!, 반대가 끌리는 이유-Amigo 중남미, 국제법 등이 있음.

2. 이번 외교톡톡은 제10회 외교톡톡에 이어 국제기구 진출, 워킹홀리데이, 월드프렌즈 해외봉사단 등 외교부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관한 강연과 토크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외진출에 대한 청년들의 궁금증을 풀어나갈 것이다.

o 외교부 박은주 유엔과장, 김홍기 영사서비스과장, 홍석영 외무행정관, KOICA 김형주 과장이 패널로 참여하여 해당 사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o 외교부는 지구청년 웹페이지(http://www.mofa.go.kr/youth)를 통해서도 10여종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모집공고를 게시하고 있다.


3. 이번 행사는 청년 및 청소년들에게 외교업무에 대한 이해 및 해외진출 등 진로 모색을 위한 보다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은 누구나 현장 참석이 가능하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청년‧청소년층과의 소통을 확대‧심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첨부 제11회 외교톡톡 포스터. 끝. 
 
2017-11-15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국종 교수가 무전기 바닥에 던지면서 격노한

경기 ‘닥터헬기’ 도입 지역으로 선정됐지만구체적인 도입 시기는 여전히 정해지지 않아“구조헬기 이착륙 문제삼는 곳 한국밖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시바타 도요는 98세에 등단했어요… 꿈은 이루어집니다

‘어르신 꿈 전도사’ 된 김수영 양천구청장

문화예술이 넘실대고 스마트폰 친화형으로

‘특성화시장’으로 변신한 40년 전통시장 찾은 노현송 강서구청장

광역자원순환센터 완전 지하화…“은평의 미래·환경 풍요롭

[서울 초선 구청장에게 듣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구로 철길 옆 음지, 문화의 양지 되다

이성 구로구청장 마을 활력소 개소식 참석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