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신고자 45%가 ‘2차 피해’… 왕따·해고에 울었다

여가부, 민간·공공 접수 사건 전수조사

‘직장 괴롭힘·폭력’ 형사처벌·산재 인정 추진

정부 ‘괴롭힘 근절 대책’ 확정

청년 해외진출 지원 정책이 궁금한 당신을 찾아갑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 외교부는 11. 17. (금) 15:00~17:00, 수원시 경기대학교에서 외교부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외교톡톡 열한 번째 이야기 ‘외교관과의 대화’를 개최한다.
o 이번 외교톡톡은 ‘지구청년’ 캠페인을 통해 외교부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의 일환으로 충남대‧전북대‧한국외대‧부산대에 이어 경기대(수원)에서 개최된다
※ 외교톡톡은 외교부 대학생 서포터스 ‘프렌즈 오브 모파(Friends of MOFA)’가 직접 기획․진행하는 토크콘서트임. 외교부가 외교 관련 이슈를 가지고 청년들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2년 9월부터 연 2회 개최하고 있음.
- 그동안 다룬 주제로는 한미동맹 60주년, 아프리카 바로 알기, 중동에게 말 걸다-앗살라무 알라이쿰!, 반대가 끌리는 이유-Amigo 중남미, 국제법 등이 있음.

2. 이번 외교톡톡은 제10회 외교톡톡에 이어 국제기구 진출, 워킹홀리데이, 월드프렌즈 해외봉사단 등 외교부 청년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관한 강연과 토크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외진출에 대한 청년들의 궁금증을 풀어나갈 것이다.

o 외교부 박은주 유엔과장, 김홍기 영사서비스과장, 홍석영 외무행정관, KOICA 김형주 과장이 패널로 참여하여 해당 사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o 외교부는 지구청년 웹페이지(http://www.mofa.go.kr/youth)를 통해서도 10여종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모집공고를 게시하고 있다.


3. 이번 행사는 청년 및 청소년들에게 외교업무에 대한 이해 및 해외진출 등 진로 모색을 위한 보다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은 누구나 현장 참석이 가능하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청년‧청소년층과의 소통을 확대‧심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첨부 제11회 외교톡톡 포스터. 끝. 
 
2017-11-15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영화 ‘아수라’는 실화? 이재명 ‘그알’ 후 역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21일 은수미 성남 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 출신 기업가 연루설을 비롯해, 성남시와 경기도…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현장 행정]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기업·구직자의 만남 19데이…당신에게 뭔가 좋은 일이 생긴다

[현장 행정]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현장톡톡 열린간담회…신뢰 쌓는 소통…‘新信당부’드립니다

온·오프라인 소통해결사 ‘마포1번가’ 가동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 파란우체통 설치 주민 의견 직접 수렴

‘소통맨’ 김영록 지사 “워라밸 보장하겠다”

전남도 직원과 일일이 개인사 나눠…부드럽고 눈치 안 보는 공직상 실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