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임성남 외교부 제1차관, 제13차 ASEM 외교장관회의 참석 계기 슬로바키아 / 핀란드 / 스웨덴 / 몽골과 양자 회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임성남 외교부 1차관은 제13차 ASEM 외교장관회의 참석 계기 11.20(월) 「이반 코르촉(Ivan Korcok)」슬로바키아 외교차관(장관대행), 「티모 소이니(Timo Soini)」핀란드 외교장관, 「마르고트 발스트룀(Margot Wallström)」스웨덴 외교장관, 「담딘 척트바타르(Damdin Tsogtbaatar)」몽골 외교장관과 각각 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북핵 문제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 임 차관은 상기 외교장관 및 차관들과 한반도 정세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상황의 안정적 관리를 통해 북핵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는 공동의 입장을 재확인하였으며, 북핵문제 해결을 위해 긴밀한 공조를 지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 임 차관은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안정적 준비 상황을 홍보하고, 평창 동계올림픽에 많은 국가가 참가하여 평화의 제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적극 노력해 나가자고 하였다.

□ 한-슬로바키아 회담 계기 코르촉 슬로바키아 차관은 한국이 비유럽국가 중 1위 對슬로바키아 투자국으로서 양국 협력관계가 최고수준이라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이를 더욱 확대․발전해나가자고 하였다.
ㅇ 임 차관은 슬로바키아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슬로바키아 정부가 우리기업의 애로사항 등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임 차관은 발스트룀 스웨덴 외교장관과의 회담에서 양국관계가 지속 강화되고 있음을 평가하고,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스웨덴측의 외교적 노력을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건설적인 역할을 지속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ㅇ 발스트룀 장관은 여권 신장, 북핵문제 등 양국 관심사안에 대해 우리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지속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 임 차관은 소이니 핀란드 외교장관과의 회담 계기 인천-헬싱키 직항 노선 운영 및 한국 K-9 자주포의 핀란드 수출 계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간 실질협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평가하였다.
ㅇ 소이니 장관은 핀란드가 북극이사회 의장국을 수임하고 있는 만큼, 북극이사회 옵서버인 한국과도 긴밀히 협력해나가자고 하였다.

□ 임 차관은 척트바타르 몽골 외교장관과도 회담을 갖고, 고위급 교류, 경제공동위 등 정부간 협의체 개최 및 양국간 실질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붙임 : 회담 사진 3장.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