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중국 방문 성과 제고를 위한 한·중 고위급 씽크탱크 포럼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의 성과를 제고하고 양국간 새로운 관계 발전을 위한 사전 분위기 조성 차원에서 우리측 국립외교원과 중국측 차하얼학회, 중국인민외교학회 공동주최로 「한·중 고위급 씽크탱크 포럼」이 12.11(월) 중국 북경에서 열린다.
ㅇ 1.5 트랙으로 개최되는 동 포럼에 우리측은 외교부 박은하 공공외교대사를 수석대표로 정상기 국립외교원 중국연구센터소장 등 학계 및 언론계 인사들로 구성된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 포럼에서 양측은 △양국관계 현황 점검, △문 대통령 방중 이후 실질분야 협력관계 모색,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통해 양국간 한반도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방안을 토의하고, △바람직한 양국관계 발전을 위한 싱크탱크 및 언론의 역할도 논의할 예정이다.
ㅇ 우리측 수석대표인 박은하 공공외교대사는 한·중 수교 25주년을 맞은 양국 관계의 발전 현황을 평가하고, 12월 한·중 정상회의를 계기로 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양국관계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양측 여론주도층이 노력해야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 문 대통령 취임 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중국 국빈방문을 이틀 앞두고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중국 내에 양국 정상회담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제고하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이날 행사에서는 중국 언론 및 학계를 대상으로 바람직한 양국 관계의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문 대통령의 방중 성과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ㅇ 아울러 일반 대중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언론계 인사도 이번 포럼에 다수 참석함으로써, 성숙한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언론 역할의 논의를 통해 양국 국민간 우호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붙임 : 주요 참석자 명단. 끝.  
2017-12-08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담당의사가 쓴 분노의

서울 강서구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 피살 사건에 대해 국민적 공분이 폭발하는 가운데 당시 담당 의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분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시바타 도요는 98세에 등단했어요… 꿈은 이루어집니다

‘어르신 꿈 전도사’ 된 김수영 양천구청장

문화예술이 넘실대고 스마트폰 친화형으로

‘특성화시장’으로 변신한 40년 전통시장 찾은 노현송 강서구청장

광역자원순환센터 완전 지하화…“은평의 미래·환경 풍요롭

[서울 초선 구청장에게 듣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

구로 철길 옆 음지, 문화의 양지 되다

이성 구로구청장 마을 활력소 개소식 참석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