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17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 시상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7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대상 등 주요 수상자 8개 팀에 상장과 상금 수여 -
□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12월 8일 서울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2017 새만금 드론 항공촬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ㅇ 군산대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새만금의 아름다운 경관과 축제 모습 등을 재조명하고, 항공레저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생동하는 새만금’이라는 주제로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했다.
□ 이번 공모전의 대상(국토부장관상)은 ‘쇼 미 더(Show me the) 새만금’이라는 주제로 영상을 촬영한 류창남씨가 수상했으며, 새만금을 창의적으로 해석하고 역동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ㅇ 최우수상은 경디공디자인(화합의 장, 새만금을 걷다), 손대림(고군산군도), 우수상은 전동희(신선이 노니는 섬, 새만금 고군산군도), 이귀재(선유도 일몰), 장려상은 비주얼팩(여기가 지금 새만금!), 김동우·정선기(꿈의 바다, 새만금 그리고 군산), 김후경(새만금 지구력 승마대회)이 수상했다.

 ㅇ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대상에서 주어지는 300만 원을 비롯해 총 6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 또한 이날 새만금 투자전시관이 있는 서울 종로타워 1층 로비(종로구 종로 51)에서는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전시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ㅇ 새만금개발청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서울과 지방 순회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새만금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 등과 연계해 새만금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광활한 대지와 넓고 푸르른 창공을 가진 새만금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관광 명소이자 드론(무인항공기) 등 항공레저 활동을 위한 최적지이다.”라고 밝혔다.
 ㅇ 아울러 “보다 많은 사람이 새만금의 명소적 가치를 발견하고 직접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 등을 개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