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국방개혁 2.0' 홈페이지 개설·운영 및 국민제안 공모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방부는 오는 1월 19일(금), 새로운 「국방개혁 2.0」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동시에 「국방개혁 2.0」 국민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 「국방개혁 2.0」 홈페이지는 「국방개혁 2.0」의 추진 방향 및 내용 등에 대하여 국민에게 주기적으로 소개하고 공유하는 동시에, 국방개혁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對 국민 상시 소통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개설하게 되었다.

ㅇ 홈페이지 접속은 인터넷 주소창에 도메인 주소(https://reform.mnd.go.kr)를 입력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에 연동된 「국방개혁 2.0」 배너를 이용하면 된다.

□ 국민제안 공모전은 「국방개혁 2.0」 주제에 대해 국민들이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 될 예정이다.

□ 1차 국민제안 공모전은 국민적 관심이 높은 국방운영 및 병영문화 분야의 4개 주제를 선정하여 실시될 예정이다.

ㅇ 공모전 주제는 ① 여군 비중 확대 및 근무여건 보장 방안, ② 국민과 함께하는 개방형 국방운영 방안, ③ 장병 인권보호 강화 방안, ④ 장병 복지향상 및 복무여건 개선 방안이며, 주제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ㅇ 공모전은 1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 「국방개혁 2.0」 홈페이지 또는 국방메일(장병․군무원 전용)을 통해 접수받으며,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3월 말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ㅇ 수상작은 국방부 장관상(상장 및 상금)이 주어지며 추가적인 검토를 통해 「국방개혁 2.0」 과제에 반영될 계획이다.

□ 국방부는 「국방개혁 2.0」 홈페이지를 상시 개방하여 「국방개혁 2.0」과 관련된 추진상황을 국민들과 공유하고, 국민제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