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2천 호 공급 위한 민간 제안사업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변 시세 95% 이하의 저렴한 초기 임대료로 무주택자들에게 우선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대상자를 3월 2일부터 9일까지 공모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는 ’18년 1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은 민간이 제안한 사업부지에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출자하여 설립한 리츠가 임대주택을 건설하거나, 매입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민간제안사업 공모는 우량한 민간임대 사업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별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도시계획 변경 없이 즉시 주택 건설이 가능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천 호를 모집하는 1차 공모를 시작으로 연내 2차례 공모를 통하여 총 4천 호의 민간제안형 공모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장에 대하여는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및 임대리츠 주택사업금융보증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공모 공고는 2월 22일(목)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에 게시되며 2월 28일(수) 사업설명회를 갖고 3월 2일(금)부터 9일(금)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4월 20일(금) 사업 신청서를 접수해 5월 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 고객지원센터>공지사항/보도자료>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공고문에 기재된 사업설명회에 참석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임대주택지원처(☎ 051-998-6792)로 문의하면 된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