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핀란드 외교장관 회담 결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 도 자 료
보도일시, 배포일시, 담당부서,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즉시 보도 18-98
배포일시 2018.2.22.(목) 담당부서         유럽국 서유럽과
담당자 정기홍 유럽국 심의관(02-2100-7446)

          한-핀란드 외교장관회담 결과              


□ 강경화 외교장관은 평창 동계올림픽 계기 방한중인 「티모 소이니(Timo Soini)」 핀란드 외교장관과 2.22(목) 17:30-18:00간 한-핀란드 외교장관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한반도 정세 △글로벌 이슈 등에 대해 논의했다.
 
□ 강 장관은 금번 평창 동계올림픽 계기 시필라 총리의 방한에 이어 소이니 외교장관이 방한하는 등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핀란드 정부의 각별한 관심과 참여에 대해 사의를 표했다.
 
□ 양 장관은 양국이 1973년 수교 이래 외교·안보, 경제·통상,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우호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온 것을 평가하고, 민주주의, 자유무역, 다자주의 등 양국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에 기반하여 인적교류, 방산, 북극개발, 사이버 안보 등 제반 분야에서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자고 했다.
 
□ 강 장관은 북한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및 최근 남북대화 등 한반도 정세를 설명하고 올림픽을 계기로 조성된 남북대화의 모멘텀이 비핵화 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핀란드를 포함한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ㅇ 이에 대해 소이니 장관은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한 외교적 노력의 중요성에 공감을 표하고,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을 적극 지지한다고 했다.
 
□ 한편 양 장관은 국제기구 선거 관련 상호지지 등 글로벌 무대 협력 방안과 우크라이나 정세 등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 금번 한-핀란드 외교장관회담은 금년도 양국 수교 25주년을 맞이하여 양국간 우호협력 증진 방안을 모색하고 한반도 평화·안정을 위한 대북정책 협력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붙임 : 1. 핀란드 외교장관 인적사항 / 2. 핀란드 약황 / 3. 한-핀란드 외교장관회담 사진.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