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식스틴 JYP 트와이스 모모 합격논란, 3회 탈락했는데? 소미·채령 탈락 ‘반전 결과’ 이유 보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식스틴

식스틴 트와이스 멤버 최종결정, 3회 탈락자 모모 합격… 소미 탈락? ‘반전 결과’ 이유는?

‘식스틴 JYP, 식스틴 트와이스 모모’

‘식스틴’ 최종회에서 JYP 새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들이 최종 결정됐다.

지난 7일 방송된 Mnet ‘식스틴’에서는 JYP 새 걸그룹 트와이스 최종 멤버를 가리는 파이널 라운드가 그려졌다.

이날 메이저와 마이너 팀은 ‘다시 해줘’라는 곡으로 대결을 펼쳤다. 모든 무대가 끝난 후 박진영은 나연, 정연, 다현, 미나, 사나, 채영, 지효 등 7명의 이름을 호명하며 트와이스 멤버 합류를 결정했다.

이어 MC 오상진은 “남은 마이너 멤버 중 ‘트와이스’에 합류할 멤버가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박진영은 “없다”고 말하면서도 “하지만 나는 지금 트와이스로 선정된 7명 외에 좀 더 완벽한 그룹으로 만들어 줄 멤버를 추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진영은 “추가된 멤버 선정 방법은 오로지 시청자들과 관객들의 의견만으로 선정했다”며 “쯔위를 추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마지막 멤버는 이 그룹에 현재 8명이 갖고 있지 못한 부분을 메꿔줄 멤버로 선정했다. 춤과 퍼포먼스를 보강해줄 모모를 선정했다”며 3회 탈락자 모모의 이름을 호명했다. 무대 아래에서 합격 소식을 들은 모모는 눈물을 쏟았다.

이에 방송직후 일부 네티즌들은 트와이스 멤버 선정 기준에 의문을 제기했다. 모모는 3회에 탈락했는데 최종회까지 올라오며 성실히 미션을 수행한 나띠, 소미, 채령, 민영 등을 제치고 멤버로 선정됐기 때문이다.

박진영은 모모를 뽑은 이유에 대해 “너는 꼭 필요한 멤버라고 생각했고 네가 떨어졌을 때 마음이 아프고 안타까웠어. 모든 트레이너들이 가장 성실한 멤버를 뽑으라 하면 다 너를 꼽았어. 앞으로 계속 지금처럼 열심히 해줬으면 좋겠어”라고 말했다.

이로써 트와이스의 최종 멤버는 나연, 정연, 다현, 미나, 사나, 채영, 지효, 모모, 쯔위로 데뷔가 결정됐다. 이날 선발된 ‘트와이스’ 멤버 9명은 향후 트레이닝을 거쳐 올해 하반기에 데뷔할 예정이다.

한편, 트와이스 최종멤버로 모모가 추가 합류한 것에 대해 JYP 측이 해명 입장을 내놨다.

8일 JYP는 보도자료를 통해 “’식스틴’ 프로그램의 최종멤버 선발기준은 미션의 수행과정을 지켜보며 JYP 실무진, 시청자 투표, 관객투표를 종합, 멤버를 선발해 가는 것이었다”며 “정식 선발과정을 통해 뽑힌 7명의 멤버만으로는 시청자들도, 또 박진영 PD도 아쉬움이 남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7명 이외에 오로지 시청자 의견만으로 1명 (쯔위), 박진영 PD의 의견만으로 1명 (모모)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JYP 측은 “결과적으로 공채 7명, 특채 2명이라는 최종 결정방식이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전달 되지 못한 점, 또 그 밖에 진행상의 잔인함 등의 여러 논란을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덧붙였다.



사진=Mnet 식스틴 방송캡처

연예팀 seoule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