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직원 실수로 잘못 지급된 산재보험금 100억

5년간 8종 보험급여 착오지급 332억…행정착오 이외 단순 과실 지급만 103억

용산공예관 앞, 전통·현대 공존의 길로

‘모던 헤리티지 문화거리’ 조성…준공식 60m도로에 디자인 가로등·전통 꽃담

주민 아이디어로 신촌 도시재생하는 서대문

‘신촌어벤져스’ 등 5개팀 사업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서대문구 신촌 주민들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로 지역을 바꿔 나가기 위해 소매를 걷어붙인다.

서대문구는 ‘2019년 신촌 도시재생 공모’에서 선정된 5개 주민모임이 다음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서대문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신촌 도시재생에 기여하는 사업을 대상으로 한 ‘일반분야’에서 3개 팀, 이화쉼터, 신촌박스퀘어 활성화 사업을 대상으로 한 ‘주제분야’에서 2개 팀이 선정됐다.

일반분야에서 선정된 연세춘추 신촌지역지 ‘더 와이’는 ‘신촌 이미지 제고 프로젝트’를 통해 신촌의 특색 있는 문화를 기사로 남긴다. ‘비씨피플’은 7080세대 음악을 편곡해 길거리 공연을 여는 ‘신촌, 음악으로 기록되다’를, ‘신촌어벤져스’는 인근의 오래된 가게를 발굴하는 ‘백년의 꿈, 백년가게’ 사업을 진행한다.

주제 분야에서 선정된 ‘포토브릿지’는 신촌박스퀘어에서 에어 기타 경연대회를 열고, ‘우드포유 협동조합’은 가족 단위 목공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대문구는 일반분야 사업에 200만원, 주제분야 사업에 400만원씩을 지원한다. 책임감을 주기 위해 보조금의 최소 10%를 주민모임 측에서 자체 부담하는 게 조건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신촌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도시재생에 활력을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04-23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고유정 오른손 상처 공방…공격흔 vs 방어흔

전 남편 살인사건 피고인 고유정(36)이 범행 당시 입은 상처의 원인을 놓고 검찰과 변호인이 공방을 벌였다.제주지방법원 제2형사…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배봉산 숲속 도서관 개관식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목3동 도시재생 활기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단재 모과나무, 영등포에 뿌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용산의 문화유산 바로잡기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