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에 ‘청년 사장 도시락’… 코로나 넘는 송파의 맞

‘마을&청년과 함께, 살 만한 송파’ 사업

자가격리 불시 점검하는 관악

무단이탈자 ‘원스트라이크아웃’ 고발

황인구 서울시의원, 특성화고 역량 제고를 위한 정책간담회 진행

권영학 서울관광고 교장 등 특성화고 교장협의회 회장단과 소통의 자리 가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황인구 서울시의원(왼쪽에서 세 번째)이 특성화고등학교 교장협의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강동4,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권영학 서울관광고등학교 교장 등 특성화고등학교 교장협의회 회장단과의 정책간담회를 갖고 특성화고의 취업역량 강화와 교육력 제고 등을 위한 지원 대책에 관하여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특성화고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학급당 학생 수 조정 문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 확대 ▲현장실습 과정에서의 문제와 지원대책 등이 폭넓게 논의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특성화고 교장들은 “특성화고를 둘러싼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자구노력을 전개하고 있으나 교육청 등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고 언급하며 “특히, 학령인구 감소 등 본질적인 문제로 전체 학생 수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학급을 줄이는 것이 아닌 학급 당 학생 수 조정을 통해 체험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황 의원은 간담회에서 “체험 및 도제교육으로 분야별 인재육성을 통해 특성화고는 우리 사회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고 말하며 “특성화고가 교육역량 강화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학급당 학생 수의 조정, 현장실습 기회 확대 및 내실화 추진 등 실효성 있는 지원 대책을 강구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재산 4조’ 90세 회장 득남…40대 부인 보니

국제 자동차 경주대회인 포뮬러 원(F1)을 2017년까지 이끌었던 버니 에클스턴(90)이 90세에 아들을 얻을 예정이다.미국 CNN은 4일…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감염 차단 선구자’ 서초의 대응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입국자 가족 지원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中企육성기금 이자 1.5%로 인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넉달간 급여 30% 반납한 구청장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