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쪽방촌 덮칠라… 확진자 5명 나온 종로, 방역 총력전

면역력 약한 고령 많아 코로나에 취약

“개미 구멍이 둑 터뜨린다”… 해빙기 안전 챙기는 용산

[현장 행정] 성장현 구청장, 급경사지 옹벽 점검

산업현장체험·수학여행은 공업도시 울산이 딱이야

마이스터고 초청 ‘산업관광 팸투어’… 현대重·현대車·S-OIL 견학·명장 강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국 마이스터고 산업현장 체험 및 수학여행 관계자들이 19일 울산박물관 산업사관에서 울산 산업시설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19일 전국 마이스터고(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의 산업현장 체험 및 수학여행 관계자를 초청, ‘울산 산업관광 프로그램 팸투어’를 이날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우리나라 최대 산업도시 울산의 우수한 산업관광 자원과 지역 역사·문화·생태 관광지를 연계한 울산 산업관광 프로그램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첫째 날 울산박물관을 방문해 산업사관과 울산산업 명장 요람인 울산 명장의 전당을 견학했고 대한민국 명장 강연을 들었다. 이어 세계 제일의 조선해양 기업인 현대중공업을 찾아 기념전시관, 기업 현황, 선박건조 현장을 탐방했다. 둘째 날은 연간 160만대의 자동차 생산 능력을 갖춘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방문해 자동차 생산라인을 시찰한다. 또 종합에너지 기업 S-OIL 울산공장도 찾아 정유와 석유화학 제조 공정 설명을 듣고 견학한다. 오후에는 남구 장생포 고래마을 특구와 대한민국 제2호 국가정원인 태화강국가정원을 방문한다.

울산시는 내년부터 전국 직업계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울산 산업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기업 현장과 기업문화를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고, 기업은 우수 기술인력 확보를 위한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2019-09-20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영등포 골목상권 살리기 챌린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헌혈 부족에… 십시일반 나눔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코로나 쇼크’ 전통시장 살리기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상업지역 확대해달라”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