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운전면허 반납·인센티브 신청 주민센터서 한번에

8월부터 주민센터 ‘원스톱 서비스’ 구축

유해성분 328배… 수입 어린이 ‘위해제품’ 83만점 적발

관세청, 올 4~5월 학용품 등 집중 단속

“우리 지자체로 놀러 오세요”… 침체된 지역 관광 살리기

인천시 호텔 비용 부담 붐업 프로모션, 경북 1500개 숙박업소 할인 이벤트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잔여용지 분양

분양 대상 용지 총 6곳으로 총 4만 4000㎡…6월말까지 사업계획서 접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 과천시가 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 지식기반산업용지 잔여분을 분양한다. 시는 해당 용지에 대한 분양 일정을 확정하고 다음달 30일 공고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분양 대상 용지는 6곳으로 총 면적 4만 4000㎡다. 용지별 규모는 3000㎡에서 1만 4000㎡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공급한다. 시는 이중 1개 용지에 대해 정보통신(IT) 및 의약 분야 기술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 대학 산학협력단과 연계한 산학협력용지를 도입할 계획이다.

시는 4월 중 입주 희망 기업에 대한 참가 의향서를 접수한다. 경기도시공사가 분양을 대행하며 6월말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 평가할 예정이다. 7월 중 과천시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분양대상자 확정 후 협상을 통해 과천시와 분양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분양을 완료한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21개 용지에는 넷마블, 코오롱글로벌, JW중외제약, KOTITI 시험연구원 등 총 77개 첨단기업 및 연구소가 들어설 계획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에 우수기업을 유치해 지역경제 발전 토대를 마련하고 시의 자족 기능을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방역, 방역, 다시 또 방역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

‘싹수 있는’ 기업 키우는 송파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KTX 의정부 연장 필요”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학교방역 비상대책 체계 구축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