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코로나19에 ‘정책토론 대축제’ 온라인 생중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코로나19에 ‘정책토론 대축제’ 온라인 생중계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2020 상반기 경기도 정책 토론 대축제’를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정책토론 대축제’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 시민단체 관계자 등 관련 분야 전문가가 모여 주요 정책 과제와 지역 현안에 대해 릴레이 형식으로 논의하는 ‘공론장’이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정책 효과를 극대화하는 열린 토론회의 모범답안을 제시할 것으로 경기도의회는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지난달 28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말까지 2개월 동안 총 26차례에 걸쳐 실시되는 정책토론회 진행과 관련해 방청객 등을 최소화하는 대신 회의 내용 전체를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한다.

이에 따라 유튜브나 페이스북 검색창에 ‘경기도의회’를 검색하면 누구나 손쉽게 토론회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행사가 끝난 뒤에도 토론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주요 토론 주제는 ▲도의원 공약의 정책화 과정 ▲인구절벽 극복 ▲마을공동체 조성 방안 등으로 구체적인 일정과 세부 내용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의 의회소식-공고/소식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의회 관계자는 “정책 결정에 앞서 도민의 뜻을 반영하는 데 의미를 둔 정책토론회의 취지를 살리고자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온라인 생중계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의회사무처는 국가재난 상황이 닥치더라도 주요 의정 활동에서 도민 소통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와 경기도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양 기관 간 협치기구인 정책협의회를 출범하고 대표적 협치사업인 정책토론 대축제를 해마다 두 차례씩 공동 주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시원한 경비실, 훈훈한 영등포

[현장 행정] 경비 근무환경 개선 나선 채현일 구청장

주민과 더 가까이 열린 성북 현장에 가면 답이 보입니다

[Seoul 구청장과 톡~톡] 이승로 성북구청장

은평 여성 1인 가구 안심홈 지원 확대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영남권 그랜드 메가시티로 제2 수도권 만들자”

5개 시도지사 ‘미래발전 협약’ 체결 낙동강 물 관리·철도망 구축 등 협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