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동구, ‘고덕대교’ 명칭 제정 5만 서명운동 돌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동구는 고덕동과 구리시를 잇는 한강 교량의 명칭을 ‘고덕대교’로 제정하기 위한 주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덕대교(가칭)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안성~구리 건설공사(14공구) 구간에 강동구와 구리시를 잇는 총 길이 1725m의 한강 횡단 교량이다.

강동구는 해당 지역(고덕동)의 명칭이 반영된 ‘고덕대교’로 제정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관계기관인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서울시 등에 적극적으로 표명해 왔다. ▲공사 시행 초기부터 건설 사업상 명칭을 고덕대교(가칭)로 사용해 온 점 ▲강동구 고덕동이 교량 설계 시작점인 점 ▲공사현장이 도심지를 관통하여 공사기간 내내 주민 피해와 큰 불편을 감내하며 국가 시책에 적극 협조한 점 ▲고덕동이 동부 수도권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점 등이 근거다.

주민 5만명을 목표로 진행하는 이 서명운동은 12월 3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서명과 강동구청 또는 18개 동주민센터 민원실을 방문해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서명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고덕대교 명칭 제정을 바라는 주민들의 의견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대주민 홍보활동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앞으로도 신설 한강횡단교량의 명칭이 ‘고덕대교’로 반드시 관철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