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싱가포르 해양경찰 사령관, 해양경찰청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지난 18일 오후 싱가포르 해양경찰 사령관인 전깅 치안감 등 대표단이 해양경찰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이 지난 2004년 양 기관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열네번 째 만남의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종 국제협력관, 전깅 싱가포르 해양경찰 사령관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류 협력 평가와 함께 해적해상강도 대응을 위한 특공대 종합 전술 훈련에 대해 논의했다.
또 실무자 파견 등 양 기간의 인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싱가포르 대표단은 해양경찰청 방문을 시작으로 20까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특공대 전술훈련 참관, 해양경찰교육원 교육시설 견학훈련 체험, 여수해양경찰서 방문 등의 일정을 이어간다.
전깅 사령관은 해외 해양경찰기관들이 대한민국 해양경찰청의 역량을 우수하게 평가한다이번 방문이 한국 해양경찰과의 우호를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세계 해상 운송량의 약 25%가 통과하는 말라카 해협에서 해적해상강도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우리 선박의 안전을 위해 말라카 해협 길목에 위치한 싱가포르 해양경찰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