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휴대전화로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원서접수 가능해진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19. 5. 23. (목)
담당부서 사회제도개선과
과장 문석구 ☏ 044-200-7251
담당자 임석빈 ☏ 044-200-7253
페이지 수 총 2쪽

휴대전화로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원서접수 가능해진다

-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로 원서접수 가능한 시스템

기반을 마련토록 국사편찬위원회에 권고 -
 
앞으로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 접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일반 PC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태블릿PC를 이용해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원서접수가 가능한시스템 기반을 내4월까지 마련할 것을 국사편찬위원회에 권고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지난해 약 50만 명이 응시하였고, 올해는 전년대비 약 30% 증가한 약 65만 명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 접수는 인터넷이 연결된 PC에서만 가능하다. PC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누리집(www.historyexam.go.kr)에 접속하면 시험안내, 원서접수, 문제관리, 알림마당, 나의 시험정보 등 모든 항목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휴대전화 등으로 접속하는 모바일 누리집은 시험안내, 알림마당, 나의 시험정보 등 항목으로만 구성돼 있고 원서접수 항목은 아예 없어 불편 민원이 제기돼 왔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접수하려고 휴대폰으로 접속했는데 컴퓨터로 접속했을 때와 똑같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나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주하는 질문게시판)
 
국민권익위 안준호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이번 제도개선으로 편리하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접수할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제도선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