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경화 장관, 「쪼틴쉐」 미얀마 국가고문실 장관 면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강경화 장관은 2019.05.27.(월) 오후 외교부에서 「쪼틴쉐(Kyaw Tint Swe」 미얀마 국가고문실 장관을 면담하고 △한-미얀마 양자관계 증진방안, △한-아세안 협력 증진 방안,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 쪼틴쉐 장관은 미얀마 연방장관 중 서열 1위의 총리급 장관이자 아웅산 수찌 국가고문을 가까이에서 보좌하는 측근 인사
     ※ 쪼틴쉐 장관은 제주포럼(5.29-31.) 참석차 방한


□ 강 장관은 양국 간 우호협력관계가 1975년 수교 이래 제반 분야에서 내실있게 발전해왔음을 평가하면서, 신남방정책의 주요 협력대상국인 미얀마와의 협력을 심화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ㅇ  쪼틴쉐 장관은 최근 미얀마 정부가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보다 나은 투자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임을 강조하면서, 신남방정책 기조 하에 한국 기업들의 미얀마 투자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 강 장관은 올해 11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노력 중임을 설명하고, 미얀마측의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ㅇ  쪼틴쉐 장관은 동 행사의 개최를 환영하고, 아웅산 수찌 국가고문이 동 행사에 참석할 예정임을 설명하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 간 고위인사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 아울러, 강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고, 이에 대해 미얀마는 물론 아세안이 보내준 지지와 성원에 사의를 표하면서, 향후에도 미얀마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ㅇ  쪼틴쉐 장관은 우리 정부의 완전한 비핵화·한반도 평화정착 노력을 평가하고, 미얀마 정부가 우리 정부의 정책을 계속 지지해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붙임 : 1. 면담사진. 2. 인적사항.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