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차세대 해양 무선통신 기술’ 아카데미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해양경찰 통신 분야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27일 대회의실에서 장비기술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6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해상 통신 변화에 발맞춰 해양경비, 수색구조 임무 수행에 필요한 차세대 해양 통신시스템 기술에 대한 지식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해양경찰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날 아카데미에는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강영흥 교수가 해양 무선통신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어 캐나다스웨덴인도 해양경찰 통신시스템의 개발과 설계를 담당했던 오스트리아 프리퀀티스사 안드레아 아이젠바우어 해양기술부문장이 강단에 올라 선진국 사례 등 해양통신 기술 동향에 대해 강의한다.
해양경찰은 현재 해상에서의 사고예방을 위해 항해통신장비에 정보통신기(ICT) 융합한 시스템 도입을 추진 중이다.
또 차세대 통신망 기술 선점을 위한 5세대 이동통신(5G), 초고속 해상무선통신망(LTE-M)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미래의 해상통신기술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정부혁신에 발맞춰 장비 분야 전문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아카데미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