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국민참여 아이디어 경연대회‘2019 코리아 챌린지’개최(3.1운동위원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민참여 아이디어 경연대회‘2019 코리아 챌린지’개최

□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국민이 직접 제안·선택한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2019 코리아 챌린지 : 국민제안, 국민선택(이하 코리아 챌린지)’가 개최된다.

□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 이낙연 국무총리, 한완상 전 통일·교육부총리,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챌린지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국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선택하는 국민참여형 아이디어 경연대회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공모주제는 ▲지속가능한 국가성장을 위한 정책, ▲고르게 발전하는 포용사회를 위한 정책,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위한 정책,▲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정책 등 대한민국 미래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면 모두 가능하다.
○ 제출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사회적 효과성, 실현 가능성,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전문가 심사와 함께 국민판정단, 온라인 국민투표 시스템 등을 도입해 국민이 직접 희망하는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 오는 11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 6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검토를 통해 정책 반영방안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코리아 챌린지 누리집(koreachallenge.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제안 아이디어는 참가신청서와 함께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한완상 위원장은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만드는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 담당 : 3.1운동위원회 소통홍보과 손우정(02-2100-1428)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