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어린이 건축학교’ 과천과학관 야외에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 건축학교’ 과천과학관 야외에서
- 과천과학관×김중업건축박물관, 함께 만들어 -
 
□ 국립과천과학관(관장 배재웅)은 김중업건축박물관(관장 김경수)과 함께 ‘어린이 건축학교’를 9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 5주간 공동 운영한다.
 
ㅇ 건축학교에서는 과천과학관의 야외에 조성 추진 중인 ‘별난공간(Eccentric Space)내에 설치될 벤치나 휴게 쉼터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실습을 통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예정이다.
 
□ 김중업건축박물관*에서 이론 및 토론수업(1~3주)을, 과천과학관 패밀리창작놀이터에서는 체험 및 실습수업(4~5주)을 진행할 예정이다.
 
ㅇ 강사진은 홍성천(경기대) 교수 등 14명의 현직 건축가들과 20여명의 건축학과 대학생들이 공간에 대한 개념과 구조물 제작 등을 지도한다.
*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김중업건축박물관은 1세대 건축가인 김중업(1922-1988)선생 작품인 유유산업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선생의 생애와 작품 등을 전시
 
□ 과천과학관 야외공간은 규모(24만m2)와 시설에 비해 야외 활동을 위한 휴게시설, 그늘막, 놀이시설 등이 부족하다.
 
ㅇ 이에, 야외 공간에 과학공원을 조성해 나간다는 장기 계획 하에 그 첫 번째 사업으로 내년까지 ‘별난공간(Eccentric Space)을 만들 계획이다.
 
ㅇ 별난공간은 평평한 대지를 곡면, 언덕 등이 종합된 유선형 공간으로 조성하고 스케이트보드 등을 탈 수 있는 대형 웅덩이와 새로운 형태의 미끄럼틀, 네트, 그네 등 기구들이 설치된다.
 
< 국립과천과학관 야외전시장 개선사업 개요 >
ㅇ 사 업 명 : 야외전시장 ‘별난공간(Eccentric Space)’ 조성
ㅇ 사업위치 : 국립과천과학관 패밀리창작놀이터 주변부
ㅇ 사업규모 : 대지면적 7,017m2(2,126평)
ㅇ 사업내용 : 야외라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물리적 공간에 대한 새로운 해석인 ‘비유클리드 기하학*’적 공간개념을 도입하여 구성
- 평평한 바닥면을 곡면으로 재구성하고(’19년도 1차 사업) 과학놀이 체험물(20종, ’20년 2차 사업) 등 배치 예정임
 
□ 과천과학관 배재웅 관장은 “야외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휴식터가 되도록 과학공원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언급하며,
 
ㅇ “이번 프로그램으로 야외 공간 조성에 관한 멋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