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소재‧부품‧장비 국가 인프라 현장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소재부품장비 국가 인프라 현장점검

-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 한국나노기술원 방문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소재부품장비 국가 연구개발 인프라(Infra) 현장점검의 첫 행보919일 오후 서울대학교 반도체공동연구소한국나노기술원을 방문하였다.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1988년 개소한 이래 첨단 반도체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뿐 아니라 기업 인력의 재교육, 기업체 신기술의 시험연구현장과 산업체를 잇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ㅇ 이날 방문에서는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장비 등 연구개발 인프라를 점검하고 공동시설 운영이용과 관련한 의견청취가 이루어졌다.

 

□ 이어 방문한 한국나노기술원(수원 소재)나노팹*(Nano Fab) 기반 분석서비스, 공정개발 지원등 나노소자, 화합물반도체 분야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국가 테스트베드(Test Bed)이다.

*나노팹(Nano Fab) : 나노기술의 연구개발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분석가공공정또는 특성평가 등과 관련된 일체의 시설장비

 

ㅇ 한국나노기술원에서는 나노 연구개발 지원라인, 나노산업화 지원라인 등 시험분석 시설 전반을 둘러보고 테스트베드 운영 현황을 점검하였다.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소재부품장비 연구개발 투자전략 및 혁신대책(8.28.)」을 마련하면서 많은 기업들의 의견을 들었는데 소재부품장비 관련 테스트베드 확충에 대한 요구가 많아 현장을 살펴보러 나오게 되었다.라면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을 갖고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정책을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본부는 이번 현장점검을 시작으로 소재부품장비와 관련된 현장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