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조달청-충청남도, 창업·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달청-충청남도, 창업·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
충남지역 창업·벤처기업, 신기술·혁신 상품 '벤처나라' 등록 지원


□ 조달청(청장 정무경)과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는 10월 16일(수) 오후 충남도청에서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협약으로 충청남도는 도내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상품을 조달청에 추천하고, 조달청은 해당 상품을 '벤처나라'에 등록하여 공공 수요를 기반으로 판로를 지원하게 된다.

□ 조달청은 기술과 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창업·벤처기업의 상품을 홍보하고 거래를 통하여 조달시장 진입과 성장을 지원하는 전용 쇼핑몰인 '벤처나라'를 지난 2016년 10월 구축, 운영하고 있다.
○ 이후 3년 동안 거래규모 급증 등 양적질적으로 크게 성장하여 올 9월말 기준 977개사 6,174개 상품이 등록되어, 공급액이 426억 원에 달한다.
* (누적액: 원) '16년 2억 → '17년 55억 → '18년 183억 → '19년 9월 426억

□ 업무협약에 따라 충청남도가 추천한 창업·벤처기업 우수상품은 벤처나라에 등록한 후 지정증서를 받게 되며, 나라장터 엑스포 '벤처나라관' 전시,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 조달청은 충청남도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기업하기 좋은 충남', 새롭게 성장하는 충남'을 통해 지역 창업·벤처 기업의 성장 기반을 만들고 좋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조달청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 정무경 조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충청남도 지역 우수 창업·벤처기업이 공공조달시장 진출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고,
○ "충청남도와 조달청이 적극 행정의 취지를 살린 업무 협력체계를 통하여 충남 지역 창업·벤처기업이 벤처나라를 발판 삼아 국내 조달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진출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 문의: 융복합상품구매담당관실 이영호 사무관(042-724-7447)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충청남도, 창업·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업무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