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일 국장급 협의(10.16.) 개최 결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김정한 아시아태평양국장은 10.16.(수) 오후 서울에서 타키자키 시게키(崎成樹)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과 한일 국장급 협의를 갖고,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강제징용 판결 문제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 김정한 국장은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가 갖는 보복적 성격을 재차 지적하면서 조속 철회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수출당국 간 대화 강화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ㅇ 이에 대해 타키자키 국장은 일본측 입장을 설명하였다.
 
ㅇ 김정한 국장과 타키자키 시게키 국장은 또한 강제징용 판결 문제와 관련한 양측의 입장을 각기 설명하였다.
 
□ 아울러, 김정한 국장은 후쿠시마 원전 처리 오염수 문제에 대한 우리측의 엄중한 우려를 상기하면서, 이 문제에 대한 일본측의 투명한 정보 공유와 신중한 판단을 재차 당부하였다.
 
□ 양 국장은 이러한 두 나라간 현안 해결을 위해 외교당국 간 소통과 협의를 지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하였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