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가는 향토 민요 2만곡, 이곳에 ‘저장’

서울시, 종로구에 우리소리박물관 개관

배달 오토바이 단속 강화가 능사?… 정부 ‘안전 대책’ 빈

민관 열흘간 ‘교통안전 확보 방안’ 논의

뮤지컬 ‘삼국유사’ 군위 명품브랜드로 태어난다

인각사와 공동 제작 새달 28·29일 공연…김수환 추기경 테마 뮤지컬 이어 제작

강경화 장관, 「제18차 세계한상대회」 개회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2019. 10. 22.(화) 전남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18차 세계한상대회」 개회식 및 환영만찬에 참석하여,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하고 전 세계 51개국에서 참석한 한상*들을 환영하고 격려했다.
     * 한상(韓商) : 한민족 혈통에 기반한 재외동포 경제인을 총칭하는 용어
    ※ 세계한상대회는 10.22.(화)-24.(목) 간 진행되며, 국내외 경제인 4천여 명이 참석 예정


□ 문재인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세계 각 국에서 삶과 사업을 일구며, 국내기업과 우리 청년들에게 미래를 여는 힘이 돼주고 있는 한상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한상이 길러온 네트워크와 경험을 나누고 국민과 함께 지혜를 모은다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o 이번 세계한상대회에서 한상들은 「개성공단과 평화경제의 미래」와 「신남방정책에 발맞춘 무역다변화의 길」등 모국의 번영과 앞으로의 미래 100년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한 한상의 역할을 논의하였다.


□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 「세계한상대회」는 국내외 300여 개 기업들이 참여하는 동포사회와 모국 간 사업(business) 연계의 장(場)으로서, 전 세계 한상 관계망(network) 구축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및 수출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 또한, 세계한상대회는 우리 정부의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정책에 발맞춰 한상 기업들이 우리 청년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회의 창이 되고 있다.
   o 세계 한상들은 올 한해에만「한상기업 청년 채용 인턴십」을 통해 236명의 국내 청년들에게 다양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붙임 : 세계한상대회 개요 및 주요일정 1부.  끝.


2019-10-22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중학생과 성관계 기획사 대표 ‘위자료 3만원’

연예기획사를 운영했던 A(50)씨는 중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2013년 구속 기소됐습니다. 2011년 15세였던 중학생을 만나 수차례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성동 평생교육엔 3철학이 있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귀 기울이니 민원 술술 풀렸네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적극행정 ‘접시’ 깨도 보호”

황서종 인사혁신처장

어르신의 인생, 작품이 되다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