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10회 "건설기능인의 날" 35명에게 산업훈장 등 정부포상 수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건설기능인과 노사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

제10회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이 11월 22일 금요일, 건설회관(서울 강남구 언주로 소재)에서 건설기능 유공자와 가족, 정부 및 건설단체와 노동단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기념식은 150만 건설기능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산업훈장을 포함하여 총 35명이 건설기능 유공으로 포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한 김유현(60세, 남)씨는 30년 가까이 수많은 공동주택 및 오피스텔 등의 다양한 건축현장에서 철근공으로 근무하며, 국민의 주거공간을 창출하는데 힘써왔고, 현재는 철근작업반장으로서 오랜 시공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공물의 품질향상과 안전시공에 매진하고 있다.

산업포장은 29년간 형틀목공 조공에서부터 작업반장을 거쳐 현장소장에 이른 최택진(54세, 남)씨가 수상하여 변화하는 기술과 현장에 맞춰 발빠르게 대처해 오며 공정, 품질, 안전에 최선을 다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여성 건설근로자로서 건축현장에서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강점인 섬세함을 무기로, 지역에서 수많은 공동주택 시공에 조적공정의 전문가로서 참여한 김명순(55세, 여)씨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여 눈길을 끌었다.
 
행사를 주관한 건설근로자공제회 송인회 이사장은 “건설업은 모든 산업의 기반이자 대표적인 일자리산업으로서, 그 성장과 발전에는 건설기능인의 값진 노고와 손끝 기술이 주춧돌이 되었다.”라고 강조하면서 “건설근로자의 권익 및 복지가 향상되고 고용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개정된 건설근로자법의 기능인등급제와 전자카드제 도입으로 건설시장을 건강하고 활력 넘치게 할 것이다”라고 역설하고, “건설기능인이 존경받는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제회가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한편, 기념식의 부대행사로 함께 열린 사진전시회는 건설근로자를 주제로 한 사진공모전의 당선작을 전시하여 행사 참석자들이 건설 산업역군들의 땀과 보람을 공감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오후에는 소통의 달인으로 유명한 김창옥 교수의 명사 특강이 이어져 행사에 참석한 건설기능인과 가족에게 감동적인 시간을 주기도 하였다.

문  의:  고객복지팀 민상현 (02-519-2092)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