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최기영 장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일자리 현장간담회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기영 장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일자리 현장간담회 추진

- 혁신성장 플랫폼 조성, 기술 사업화, 창업지원 등 주요 일자리정책 논의 -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과기정통부’) 장관은 1212()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일자리 현장간담회(주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를 가졌으며, 앞으로 민관 소통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ㅇ 이번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 대표이사, 청년 창업자 등 기업 대표들과 대학총장출연연원장 등 공공연구기관 대표를 만나 과기정통부의 일자리 정책의 주요 성과와 향후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그간 과기정통부는 문재인정부 2년 반 동안사람 중심의 경제를 달성하고 일자리의 양적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우수한 공공기술의 사업화, 과학기술분야 인재의 창업도전 지원, 4차 산업혁명의 인프라인 ‘DNA(Data-Network-AI)’ 플랫폼 조성을 통한 민간 투자 확대 등을 추진해온 바 있다.

 

ㅇ 이와 병행하여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기업의 새로운 인력수요를 반영한 연수 훈련구직자에게 제공하여 기업-구직자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최기영 장관인사말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문재인 정부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양극화 해소정책이며, 특히4차산업혁명으로 2030년까지 약 46만명의 관련 분야 인력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과학기술ICT 일자리 정책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 2016~2030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인력수요전망 (고용노동부, 18.3.)

 

ㅇ 아울러 참석자들에게 일자리 창출의 최전선에 계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써주기를 당부했다.

 

□ 간담회 종료 후에는 과기정통부 취업연계 훈련연수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을 만나 구직과정의 애로사항정부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관 소통 행보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 수립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