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개최

- 모바일 앱 사용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타겟마케팅 서비스 제공한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HD, 대상 수상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우수 온라인광고시상하고,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1212(), 서울 JBK컨벤션홀에서 개최하였다.

 

ㅇ 올해로 8회째인 본 행사는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작을 시상하고, 2020년 온라인광고 트렌드 전망 및 온라인광고 업계 종사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 온라인광고 대상 공모는 올해 140점이 응모하였고, 관련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1: 서면, 2: 대면)를 거쳐 13*이 선정되었다.

 

* 대상 1, 최우수상 1, 부문별(크리에이티브/퍼포먼스/테크앤솔루션) 우수상 각 3, 온라인광고인상 2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의 영예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사용 데이터 수집·가공하여타겟마케팅이 가능한 데이터 분석결과를 제공하는 모바일인덱스 HD’ 서비스를 개발·출시한아이지에이웍스가 차지했다. 정보기술(IT)이 중요해진 온라인광고 동향에 부합하는정교한 광고기술 솔루션을 제작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계모에 대한 사회적 편견 개선을 위해 마음이음동화 캠페인(GS칼텍스)을 제작한 애드쿠아인터렉티브가 수상했다.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 브랜드임을 표현함으로써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이끌었고, 공익적인 요소도 가미되어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ㅇ 또한, 올해의 온라인광고인으로는 ▲초기 온라인광고 시장 개척에 기여마더브레인의 유제남 대표와, 부정클릭탐지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개발·공급비즈스프링의 이철승 대표가 선정됐다.

 

우수상(온라인광고협회장상) 크리에이티브 부문차이커뮤니케이션기술의 MOVE를 넘어 당신의 LOVE(현대자동차그룹)’, 레볼루션커뮤니케이션즈환경부 정책과제 선정 국민참여 캠페인(환경부)’,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나는 슈퍼히어로 파워맨이다(삼성카드)가 수상했다.

 

퍼포먼스 부문은 오버맨그리다. 100가지 말상처(세이브더칠드런)’, 에이뎀독립서체 캠페인(GS칼텍스)’, 퍼틸레인트라하 런칭 캠페인(넥슨코리아)이 차지했으며,

 

테크앤솔루션 부문태그바이컴퍼니가 개발한 데이터 드리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플레이디가 개발한 데이터 통합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 Tube’, 크로스미디어가 개발한 퍼포먼스 제고형 동영상광고 플랫폼 퍼플이 수상했다.

 

□ 연이어 진행된 온라인광고인의 밤 행사에서는 온라인광고 대행사 나스미디어 이준용 상무의 “2020년 온라인광고 트렌드 전망 발표 및 업계 종사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각종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의 활용으로 온라인광고 기술은 더욱 정교해지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신기술을 활용한 온라인광고 산업 발전을 위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