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외교부, 설 명절 계기 사회복지시설 및 전통시장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설 명절을 맞아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020.1.21.(화) 오후 서울 양천구 신월동 소재「한누리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센터를 이용하는 양천구 거주 아동들에게 설 명절 선물과 성금을 전달하였다.
     ※ 한누리학교 지역아동센터는 양천구에 거주하는 새터민 아동·청소년 등을   위한 지역아동센터임. 남한과 북한아동들의 통합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써  또래들과 어울릴 수 있는 놀이터, 공부방, 상담교실 등을 운영하는 시설임.
     ※ 현재 15명의 새터민 어린이를 포함하여 총 29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이용 중


□ 한누리학교에서 강 장관은 어린이들이 준비한 합주와 합창 공연을 관람하고 어린이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한편,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마포구 망원동 소재 「월드컵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시장을 둘러보고 설 명절 물품을 직접 구매하며 시민들의 활발한 전통시장 이용에 많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구입한 물품은 마포구 내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 외교부는 매년 설·추석 명절을 맞아 한누리학교 지역아동센터 외에도 아동·장애인·노인 등 8개 사회복지시설 및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정기적인 나눔 및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붙임 : 한누리학교 지역아동센터 및 월드컵 시장 방문 사진.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