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서울역 쪽방상담소, 쪽방촌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설 명절 앞두고 쪽방촌 방문
 - 서울역쪽방상담소 관계자 격려, 독거노인·장애인 가정방문 및 위로 -




□ 정세균 국무총리는 1월 22일(수) 오후, 서울역쪽방상담소(서울시 용산구 후암로 소재)를 방문하고, 이어서 쪽방촌에서 생활하시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을 찾았습니다.


     * (참석)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 성장현 용산구청장, 김갑록 서울역쪽방상담소장 등


 ㅇ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힘들고 외롭게 생활하시는 쪽방 주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피고, 쪽방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 정 총리는 먼저 서울역쪽방상담소장으로부터 상담소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청각실, 목욕실, 세탁실 등 상담소 내부 시설을 점검했습니다.


 ㅇ 정 총리는, 쪽방 상담소 관계자들에게 쪽방 주민들의 곁을 가족같이 지켜주고 계신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ㅇ 또한 쪽방촌 주민들의 최소한의 주거복지와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기초적인 주거환경이 갖춰진 곳에서 사실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이후 정 총리는 쪽방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등 생활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살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정 총리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분들에게는 추운 겨울 건강에 유의하시고 생활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마시라고 위로했습니다.


□ 앞으로도 정 총리는 저소득층, 장애인, 노숙인 등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행보를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 (붙임) 서울역 쪽방촌 현황 및 상담소 개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