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국립소방연구원과 한성대학교, 연구개발 협업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립소방연구원(원장 이창섭)과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는 2월 21일 국립소방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소방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등 첨단기술을 소방안전에 접목하기로 하였다.



□ 우선, 국립소방연구원과 한성대학교는 4차 산업 핵심기술인 AI, IoT, VR, AR등 보유기술을 교류하여, 소방 및 안전 분야의 과학화를 위한 분석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 또한, 양 기관의 전문인력 및 연구시설 등 인프라를 공유하고 장학지원 및 직업 진로 안내 등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재난대응분야의 핵심인‘효용성 있는 과학기술 적용’을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국립소방연구원은 소방청 소속기관으로 지난해 5월 설립해 개원하였으며, 정밀화재감식, 위험물 성상 판정 및 소방과학과 정책분야의 R&D를 총괄하는 소방전문 연구기관이다.



□ 이창섭 국립소방연구원장은 소방연구개발 활성화 필요성에 공감하고 협력해온 대학 측에 감사를 표하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공과 민간의 핵심 역량을 결집해 소방안전분야의 과학적 연구가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