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타인의 개인정보 온라인에 올리거나 전송하지 마세

여가부, 아동·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7가지 안전 수칙’ 공개

특허 신속 심판 늘리고 심사 품질 높인다

특허심판원 ‘고품질 심판’ 대책 발표

‘최대 20% 할인’ 서울사랑상품권, 코로나 뚫고 1300억원

‘착한 소비’에 15% 할인·5% 캐시백 혜택

국방부장관, 긴급 주요지휘관회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위한 방미 일정을 마치고 2월 28일 새벽 귀국 직후, 곧바로 국방부 ‘코로나19’ 대책본부로부터 대응 상황을 보고받고, 이어서 화상으로 긴급 주요지휘관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 이번 회의에는 합참의장, 각 군 총장, 대구·경북지역을 담당하는 제2작전사령관, 국군의무사령관, 국군화생방사령관, 국군간호사관학교장 등 현 상황과 관련한 주요지휘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①군 내 감염확산 차단, ②범부처 대응지원, ③군사대비태세 유지방안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습니다.

□ 정경두 장관은 군의 인력지원, 시설 및 장비지원, 군병원의 국가감염병전담병원 지정(국군대구병원, 국군대전병원) 등 범정부 대응지원 현황을 평가하고 “현 시점이 전시에 준한다고 생각하고, 타 기관의 요청이 있기 전에 군이 먼저 의료적·비의료적 지원을 포함한 우리 군의 가용한 모든 자원을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 대응에 투입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 이 자리에서는 범정부 차원의 대응을 지원하고 군 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되었습니다.
육군에서 대구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S형 전투식량 3만개를 대구시에 제공(완료)
지자체가 요청하지 않더라도 군이 방역소요를 선제적으로 지원(예:군 보유 화생방 제독장비 활용, 지자체 소독 지원)
국군대구병원이 국가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조기에 운용되도록 군 공병부대 투입 확대 [참고 1]
대구시 건강관리센터 상담을 위해 병영생활 상담관 지원 준비

□ 또한, 정경두 장관은 “코로나-19 확산과 같은 비군사적 위협에도 불구하고 군의 대비태세는 빈틈이 없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지휘통제실, 비상대기실 등 핵심 군사시설은 차별화된 고강도 감염 차단 방책을 시행하되, 일부 인원 감염이 발생하여 공간이 일시 폐쇄되더라도 전력이 정상운용 될 수 있도록 운용 공간을 분할하는 등의 사전조치를 시행하고,
예방적 격리, 비상근무체제 전환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임과 동시에, 부모님과 가족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국방부는 오늘부터「국방부 코로나-19 대책본부」의 본부장을 차관에서 장관으로 격상하고 기능을 확대 개편하는 등 가용한 모든 역량을 코로나-19 대응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 한편,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오늘(2.28) 오후, 국군대구병원을 방문하여 병상 확충을 위한 공사현장을 확인하고, 현장지원 중인 군 의료인력들을 격려하였습니다. 또한, 공군 제11전투비행단을 방문하여 부대방역 현황을 보고받고, 빈틈없는 대비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부대 내 감염 차단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끝>
2020-02-28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코로나 확진 연예인 “유흥업소 여성과 차에서.

일본에 다녀와 코로나19에 걸린 30대 남성 연예인과 접촉한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거주 여성 2명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았다.서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코로나 ‘방역·경제·재정’ 대응

오거돈 부산시장 인터뷰

위기 청소년 울타리 ‘드림하우스’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감염 차단 선구자’ 서초의 대응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입국자 가족 지원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