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8회 과학수사 기법·장비·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8회 과학수사 기법·장비·아이디어 공모전개최
- 현장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수사 기법 발굴 -


경찰청은 과학수사 기법 발굴을 위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8회 과학수사 기법·장비·아이디어 공모전7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과 국민 시각에서 과학수사 발전 방향과 수요를 확인하고,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였다.


공모주제는 과학수사 관련 새로운 기법, 장비, 아이디어가 포함되며,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다.


우수작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이루어지며, 13개 우수작을 선정하여 경찰청장 상장 및 장려장(감사장)과 부상(최우수상 1100만 원 상당, 우수상 250만 원 상당, 장려상 10명 기념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작을 포함하여 현장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아이디어는 시범운영을 거쳐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앞으로 과학수사 분야 연구개발(R&D) 신규과제 기획과 과학수사 정책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


과학수사 기법·장비·아이디어 공모전2010년 경찰관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한 이래로 과학수사요원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한 장비나 기법을 개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일조했다. 또한, 2014년부터는 참가대상을 모든 국민으로 확대하여 국민의 시각에서 과학수사에 대한 발전 방향,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결과발표는 경찰청 누리집(www.police.go.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경찰청은 공모내용이 전문적이거나 구체적인 내용이 아니더라도 과학적인 방법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신청할 수 있으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담당: 과학수사 기법계 김정민 경정(02-3150-2311)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