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만금청,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개발청,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기본계획 변경 등 새만금 발전전략 마련을 위한 전문가 참여 확대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5월 27일 새만금 사업에 도시계획분야 전문가 참여 확대를 위해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학회장 김현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협약은 새만금 기본계획*의 변경에 맞춰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활발한 참여가 필요하다는 데 양 기관이 인식을 같이하여 마련되었다.
   * 새만금 기본계획은 「새만금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수립되는 새만금사업의 최상위 계획으로, 새만금 사업 1단계 완료(‘20년)를 기점으로 지난 10년간의 변화된 여건을 반영하여 기본계획을 변경 중임


□ 양 기관은 새만금 사업과 관련한 학술행사, 정책연구, 아카데미, 인적교류 등을 협력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ㅇ 우선,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 과정에서 전문가 의견수렴을 위한 논문공모전·토론회 등을 공동 추진하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는 올해 추계학술대회를 새만금 인근 지역에서 개최하여 새만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들의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코로나19 확산이 티핑포인트(Tipping Point)가 되어 전 세계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면서, “새만금이 어떠한 변화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도약할 수 있도록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 시 시대를 읽는 학회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 티핑포인트(Tipping Point) 어떤 상황이 처음에는 미미하게 진행되다가 어느 순간 균형을 깨고 모든 것이 한순간에 변화되는 극적인 순간 


□ 김현수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은 “기술혁신에 따른 시대적 변화로 우리의 국토와 도시가 급속도로 고도화·첨단화되고 있다.”라면서, “우리 학회의 국토·도시계획 관련 전문역량을 성공적인 새만금 개발전략을 수립하는 데 지원하고, 그린뉴딜시대를 맞이해 그린개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발굴에도 힘을 모으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새롭게 변경되는 새만금 기본계획의 객관성과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학술단체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며, 이번 협약 역시 그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