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방위사업청장, 아이티사이언스㈜에서 57차 다파고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ㅇ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6월 4일(목),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한 아이티사이언스㈜에서 제57차 다파고를 실시했다.


  - ‘다파고’는 방산수출에 대한 원스톱 지원을 위해 방위사업청장이 매주 기업을 찾아가서 실시하는 수출상담으로, 방위사업청은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한 검토 결과와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 (다파고(DAPA-GO)) ①방위사업청(DAPA)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Go), ②업계의 애로사항에 속 시원하게 답하고, ③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 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


ㅇ 무기체계에 탑재되는 각종 전자식 제어장치와 영상처리 부품 분야의 전문기업인 아이티사이언스㈜는 현재 한국형전투기(KF-X), 차세대잠수함(장보고-III) 등 주요 무기체계의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독일 등 해외 방산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ㅇ 왕정홍 청장은 아이티사이언스㈜의 노순석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가지면서 방산수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ㅇ 아이티사이언스㈜ 노순석 대표이사는 “전차나 항공기 같은 완제품의 경우 해외 경쟁기종과의 성능가격 비교가 비교적 쉬운 편이나, 부품 단위의 경우는 기술가격 경쟁력 수준을 알기 어려워 해외진출 전략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 이에 왕정홍 청장은 “방산분야 중소기업에 대해 해외 목표시장 선정, 경쟁제품에 대한 동향 파악과 바이어 발굴을 지원하기 위한 수출 컨설팅 지원사업을 이번 달부터 본격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수출 컨설팅 지원사업 : 중소 방산수출기업에 대해 해외진출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수출 관련 법률세부회계 자문 등을 제공하는 사업(관련 문의 : 방위사업청 국제협력총괄담당관실 02-2079-6367)


  - 또한, “수출 가능성이 식별된 분야에 대해 자체 연구개발부터 해외 판로개척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답했다.


    *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패키지로 지원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지원예산 규모 : (’19년) 26.1억 원 → (’20년) 92.6억 원)


ㅇ 간담회에 이어 왕정홍 청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아이티사이언스㈜의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원·부자재 수급 제한 여부, 수출상담 지연 등과 같은 방산분야 기업의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조치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