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꼭 필요한 지식재산 이야기! 국민과 함께하는 '제1회 토크콘서트’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꼭 필요한 지식재산 이야기! 국민과 함께하는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 제1회 토크콘서트 개최
 
·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대국민 지식재산 토크콘서트 개최
· 07.08(수) 유튜브, 페이스 북 라이브 생중계, 양방향 소통 어플 ‘땡기지’로 누구나 참여 가능
 
 
□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이하 ‘지재위’)는 과기정통부, 문체부, 특허청과 함께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양방향 참여형 퀴즈·토크쇼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 [제1회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토크콘서트는 오는7. 8(수)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지식재산 빅뱅시대’라는 주제로 저작권, 상표, 발명 등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진행은 박정희 아나운서가 맡았고, 김범수 지식재산 관련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은경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작가, 임선경 이모티콘(무릎이) 작가, 정진근 강원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출연한다.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등에서 개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사람
□ 이번 행사는 퀴즈와 토크를 결합하여,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라는새로운 콘텐츠시도함으로써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참여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지재위 및 과기정통부의 공식 유튜브, 페이스 북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퀴즈와 질의 응답 등 직접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스마트 폰 어플 ‘땡기지’의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캠프를 통해 누구라도 생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퀴즈 참가자 중 상위 20명을 대상으로 상품을 지급하며, 각 설문 문항별 응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 한편, 지재위는 7. 1(수)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를 시작으로 연간 퀴즈쇼 총 6회, 토크콘서트 총 3회를 운영하며 푸짐한 경품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제3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행사(’20. 9. 4)에도 다양한 지식재산친화적 프로그램으로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