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국산업인력공단, 이노비즈협회와 손잡고 기술혁신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에 힘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공단 - 이노비즈협회 업무협약 통해,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와 청년, 귀국외국인근로자의 취업지원 하기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이노비즈협회(회장 조홍래)와 8일(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혁신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과 협회는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술혁신 중소기업 18,528개사(‘20.6.30 기준)에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와 청년 및 귀국외국인근로자의 취업과 교육.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오는 9월 공단에서 개최하는 전국기능경기대회 기간에 공단과 협회는 채용박람회와 취업게시판 등의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예비숙련기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그간 공단은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에몬스가구 등 우수기업·단체와 협약을 맺고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의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약 600여명의 취업을 지원했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와 청년, 귀국외국인근로자의 기술혁신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기능경기부 이병상 (032-509-1845)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