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 이름(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 아이디어를 더(+) 해 주세요!
-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 이름(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 이름(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을 7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ㅇ 과기정통부는 코로나19로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디지털 격차가 사회·경제적 차별로 이어지지 않도록, 원하는 국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을 오는 8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는 주민센터를 비롯한 생활 사회간접자본(SOC)을 활용하여 운영되며, 디지털 기본 역량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디지털 역량교육일상 속 디지털 이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름(네이밍)과 슬로건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디지털 역량교육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은‘이름(네이밍)’‘슬로건’ 두 분야로 진행되며, 각각의 분야에 중복하여 지원할 수 있다.
 
‘이름(네이밍)’ 분야는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의 취지를 잘 드러내면서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기억할 수 있는 역량센터의 이름을 공모하고,
 
‘슬로건’ 분야는 디지털 역량교육의 필요성과 목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핵심 메시지를 공모한다.
□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서는 분야별로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우수상(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각 1점, 장려상(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각 5점 등 총 14점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 심사결과에 따라 포상규모나 상격이 변경될 수 있음
 
ㅇ 수상작들은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 홍보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며,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www.msit.go.kr)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www.ni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과기정통부 박윤규 정보통신정책관은 “디지털 기본 역량 교육을 통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국민의 디지털 활용역량을 강화하여 ‘다 함께 누리는 디지털 포용세상’을 구현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ㅇ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이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