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도자료] 정세균 국무총리, 의료계 집단휴진 대비 관계장관회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의료계 집단휴진 대비 관계장관회의 개최

□ 정세균 국무총리는 8월 7일 금요일 오전, 서울청사 9층 회의실에서 ‘의료계 집단휴진’에 대비하기 위한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복지부·교육부・행안부・문체부・고용부·공정위·보훈처·경찰청·소방청 등
 ㅇ 이번 회의는 지난 7월 23일 정부의 ‘의대정원 확대방안’ 발표 이후, 대한전공의협의회에서 오늘 하루 집단휴진에 들어갔고, 대한의사협회에서는 8월 14일 집단휴진을 예고한 상황에서,
   - 각 부처별 비상진료체계 구축을 통해 진료공백 발생을 방지하고국민안전을 확보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오늘 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 정 총리는 의료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된 분야로, 의료계가 집단행동에 나선 상황이 매우 우려스럽다면서, 정부는 국민안전을 위해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ㅇ 특히, 응급실, 중환자실에는 위급한 환자들이 계시기 때문에 필수의료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비상진료대책을 차질없이 시행하여 국민들께서 의료기관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참석한 관계부처 장·차관에게 지시했습니다.
 ㅇ 또한, 정 총리는 최근 의료계에서 반대하고 있는 보건의료 현안에 대해, 정부는 열린자세로, 주무부처인 복지부를 중심으로 의료계와 소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의료계가 집단행동에 나서기보다는 우선 대화의 장으로 나와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