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설명]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공공임대주택 재고목표 및 통계에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관련 보도 주요내용(연합뉴스 등, ‘20.8.7) >
분양전환 공공임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도 임대주택 통계에 포함 등

정부는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한 장기 공공임대주택을 ’25년까지 240만호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른 공공임대주택은 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 분양전환 공공임대* 등이 있으며,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민간이 소유권을 가지고 있으나 공공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른 공공임대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재고목표인 240만호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 분양전환 공공임대 중 10년임대는 아직 임대중인 물량은 통계에 포함하나, 분양전환이 완료된 경우 분양전환된 물량만큼 통계에서 제외하고 있습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거복지로드맵(’17.11월)을 통해 종전 기업형임대주택(뉴스테이)의 공공성을 강화*한 것으로 공공임대주택과 별개로 연 4만호 공급(부지확보 기준)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초기임대료) 시세의 85~95% 이하, (입주자격) 무주택 세대 구성원, 청년·신혼부부·고령자에게 20% 이상 특별공급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