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국립서울현충원, 호국문예 백일장과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립서울현충원(원장 양섭)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2020년도 제29회 호국문예 백일장과 제15회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ㅇ 호국문예 백일장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과 성인(대학생, 군인 포함)이, 그림 그리기는 초․중학생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령의 청소년은 재학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

ㅇ 1차(온라인) 작품 접수는 9월 18일(금)까지이고, 2차(오프라인) 대회는 10월 9일(금)로 1차 선발자에 한해 참가하게 됩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라 2차 대회 불가 시에는 1차 접수된 작품으로 최종 심사를 하게 됩니다.

□ 특히 올해는 광복 75주년과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현충원에모셔진 독립유공자, 전사자, 무명용사, 학도의용군 등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 감사하는 마음을 작품으로 표현함으로써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깨닫고, 나라사랑 정신을 새롭게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심사는 한국문인협회와 한국미술협회에서 맡아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국방부장관상을, 우수작에는 국립서울현충원장상, 교육감상, 각 군 총장상 등 총 130여 명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입니다.

□ 현충원은 수상한 작품으로 「호국문예집」을 발간하여 학교, 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전자책을 현충원 누리집에 게재하며, 상위 수상작을 SNS와 블로그 등에 게시해 국민들이 나라사랑의 마음과 호국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작품 제출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 누리집(www.2020snmb-contest.com)과 현충원 누리집(www.snmb.mil.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시상 내역
2. <호국문예백일장과 그림그리기 대회> 포스터 1부.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