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품질관리 우수 29개사 73개 물품 지정.... 다양한 혜택 부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 최대 5년간 납품검사 면제
품질관리 우수 29개사 73개 물품 지정.... 다양한 혜택 부여


□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우수한 품질관리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29개 중소기업의 73개 물품을 심사하여 2020년 제1차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
○ 품질보증조달물품은 조달업체의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하여 우수한 업체에 대해 일정기간 납품검사를 면제하는 등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 현재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받아 효력을 발휘하고 있는 물품은 120개사 374개 제품이다.

□ 이번에 지정된 물품은 탁상 전산기, 책장, 금속제창, 발광다이오드(LED) 보안등기구 등으로 제품군이 다양하다.
○ 주식회사 삼보컴퓨터 3개 품명은 A등급, 주식회사 한성넥스 등 17개사 52개 품명은 B등급, 매크로드 주식회사 등 13개사 18개 품명은 예비물품으로 지정받았다. <붙임 1 참고>

□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최대 5년까지 납품검사가 면제되며, 우수조달물품 심사 시 기술·품질 가점(최대 2점),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 신인도 가점(0.75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붙임 2 참고>

□ 김대수 조달품질원장은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받으면 기업의 검사비용이 절감되고, 품질 신뢰성이 확보되어 매출이 확대되는 등 기업의 경영 안정화에 도움이 된다."면서
○ "품질관리에 힘쓰고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이 제도를 통해 더욱 성장하여 조달시장에서 선두주자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을 위한 신청 방법과 일정, 심사기준 등은 조달청 누리집(www.pps.go.kr) 자료실에 게시되어 있다.

* 문의: 조달품질원 품질총괄과 박인철 사무관(054-716-8030)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