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경화 장관, 라우 폴란드 외교장관과 통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강경화 장관은 10.20.(화) 오후 즈비그니에프 라우(Zbigniew Rau) 폴란드 외교장관과 전화통화를 갖고, 양국관계 발전 방안 및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출 등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 양 장관은 한-폴란드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해 오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양국간 협력 분야를 지속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ㅇ 라우 장관은 경제, 투자 분야에서의 양국간 협력에 만족을 표하고 폴란드의 중요한 파트너인 한국과 사이버 안보, 수자원 관리, 보건 등의 분야로 협력을 확대시키기를 희망했습니다.
  ㅇ 강 장관은 라우 장관의 협력 확대 제안에 공감을 표시하고 폴란드내 우리 기업 활동과 바르샤바 신공항 건설 사업에 우리 기업 참여를 위한 라우 장관의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 강 장관은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출 최종라운드에 진출한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에 대한 폴란드의 지지를 요청했으며 라우 장관은 유 본부장이 WTO 사무총장으로 필요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강 장관은 지난 8월 라우 장관의 취임 이후 처음 전화통화를 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으며, 양 장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수준의 고위급 교류를 통해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기로 했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