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초대 이사장에 황태연 회장 임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초대 이사장에 황태연 회장 임명

보건복지부(장관권덕철)은4월14일(수)에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초대이사장으로황태연대한사회정신의학회회장을임명했다고밝혔다.

황태연이사장은2021년4월14일부터2024년4월13일까지3년간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업무를총괄하게된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기존의1년단위업무위탁을통해정책지원기능을하고있던중앙자살예방센터와중앙심리부검센터를통합하여설립된재단법인으로,올해1월에출범하였다.

신임황태연이사장은최일선현장에서자살예방,정신건강과관련된풍부한경험및깊은전문성을쌓아왔다.

국립정신건강센터초대정신건강사업부장으로재직시에는현장을투영한국가정신건강정책수립을지원하였으며,정신질환자인권보호를위해입원적합성심사위원회안정적으로정착시키는등다양한정신건강사업을수행해왔던것으로알려졌다.

이번초대원장임명은관련규정(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정관제6조)에따라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임원추천위원회의서류․면접심사를거쳐보건복지부장관이임명하는절차로진행되었다.

보건복지부염민섭정신건강정책관은“신임이사장이풍부한경륜을바탕으로,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예방-개입-사후관리’의연계관점에서자살예방정책을지원하는데중추적역할을수행해줄것으로기대하고있다”라고밝혔다.

<참고> 1.초대한국생명존희망재단 이사장 주요 이력
2.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개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