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어요 동심 잡은 소방관 로이 엠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유익하고 흥미로운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교육 콘텐츠는 만 4세에서 만 6세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했다.

지난달 30일 경기도 평택 소재 데레사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고, 해당 교육내용을 촬영해 콘텐츠로 제작했다.

안전교육은 소방관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소화기 사용법 화재시 올바른 대피요령 화재경보기 소개 등의 주제로 현직 소방관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세한 설명과 함께 간단한 실습을 하는 것으로 약 40분간 진행됐다.

교육 중 아이들은 소방관에 대해 생명을 지켜주는 고마운 사람’, ‘불을 끄는 용감한 사람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며 소방관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또한, 소화기 사용과 화재경보기 설치 등 주택용 소방시설과 화재시 대피요령에 대해 교육받은 아이들은 모르고 있던 부분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부모님에게도 알려주고 싶다는 당찬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깜짝 등장한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 로이(소방관)’엠버(구급대원)’를 만난 아이들은 무척 기뻐했다. 아이들은 기념촬영과 함께 소정의 선물도 받았다.

교육내용과 현장에서의 에피소드를 엮은 이야기는 소방청과 로이비주얼의 공동제작 콘텐츠로 제작되어 어린이날인 오는 5일 소방청 유튜브와 로이 비주얼 채널에 동시 게시 될 예정이다.

소방청 김연상 대변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나 또래 친구들과의 자연스런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어린이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