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권덕철 장관, 노인 주야간보호시설 방역 현장점검(5.8)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권덕철 장관, 노인 주야간보호시설 방역 현장점검(5.8)

권덕철보건복지부장관은5월8일(토)에경기성남시소재프리미안데이케어센터를방문하여코로나19방역관리상황을점검하고,현장의애로사항을청취하였다.

이번점검은장관책임제운영(4.15~)에따른부처소관시설에대한방역수칙이행실태특별현장점검차원에서진행되었다.

보건복지부는현재주야간보호시설이용자·종사자대상코로나19예방접종을실시중*이다(4.1~).

*주야간·단기보호시설1차 접종률(5.6 0시 기준) : 83.2%

이에따라1차접종완료시설(75%이상1차접종완료후2주경과)을대상으로방역수칙을단계적으로완화*하였고(5.1~),2차접종완료시설에대해서도추가완화방안을검토중이다.

* PCR검사 주1회 →2주1회,종사자 동선관리 완화 등

아울러,방역보조인력지원사업*도추진하고있으며,5월중대상시설선정및인력채용후6월부터사업을수행할예정이다.

*노인요양시설 등에 시설소독,면회실 관리 등 방역보조 업무 수행 인력 지원(377억 원)

권덕철장관은“시설종사자와이용하시는분들의적극적인방역노력과예방접종협조덕분에,시설내집단감염은감소하는추세”라며감사를표하고,

“다만,최근주간보호시설에서예방접종실시후항체형성전인일주일이내에집단감염이발생한사례가있어,접종을하였더라도마스크착용,사회적거리두기,면회수칙준수등기본적인방역수칙준수를당부”하였다.

아울러“현재추진중인방역보조인력지원사업을적극활용하시기바라며,앞으로도현장에서필요한사항을지속적으로지원할예정”이라고밝혔다.

<붙임>노인 주야간보호시설 방역 현장점검 계획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