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슬기로운 발명생활, 집에서 즐겨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슬기로운 발명생활, 집에서 즐겨요 - 발명인의 전당, 혼공세대를 위한‘발명체험교구(Kit) 무료 배부’-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5월 19일(수) 발명의 날을 기념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혼공(혼자 공부하는)’ 세대를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발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특허청은 오는 10일부터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발명체험교구를 배송해 주는 ‘발명체험교구 배송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ㅇ 신청자는 발명교구재 ‘자기부상열차’ 또는 ‘태양광 자동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안에는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 가정에서도 손쉽게 조립·제작할 수 있다. ㅇ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발명인의 전당 블로그(http://blog.naver. com/inventor199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인 1세트씩 선착순으로 30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한 체험교구는 택배로 수령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발명인의 전당(☎042-481-5940)에 문의하면 된다. ☐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이 직접 발명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ㅇ “앞으로도 특허청은 다양한 발명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발명가를 꿈꾸는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