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지역 주민 의견 수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지역 주민 의견 수렴
-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 사업에 최대한 반영 약속 -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과 관련해 인근 지역인 전라북도 부안군 하서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6월 23일 부안군 하서면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가졌다.


 ㅇ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은 비산모래에 직접 노출되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배후지역(부안군 하서면 불등마을 등 4개소)에 37.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3km(26ha) 구간에 수목을 심는 사업이다.
   - 현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설계 용역을 추진 중이며, 새만금개발청은 설계가 끝나는 즉시 신속한 행정절차를 이행해 올해 말까지 방재숲 조성을 마칠 계획이다.




□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 주민 약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새만금 방재숲 조성사업 추진내용과 일정, 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답변이 이루어졌다.


    * 참석자 체온 측정, 손 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ㅇ 지역 주민들은 불등마을 주변 방재숲 조성지 내 배수로 정비, 큰나무 식재를 통한 산책로 그늘 제공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 노유진 국제도시과장은 “방재숲 조성에 지역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새만금 사업으로 인한 불편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행정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