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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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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6,558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3.5%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0조 9,951억 원으로 30.1%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7%,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4%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0.2% 차지

  ○ 세부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57.3%), 음·식료품(35.7%), 가전·전자·통신기기(17.6%)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화장품(-10.3%), 음식서비스(-7.9%) 등에서 감소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6.7%, 전문몰 37.7%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4.8% 감소, 전문몰은 1.2%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24.9%, 온·오프라인병행몰 19.7%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4.0%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 0.9%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1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조 2,038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3%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조 194억 원, 미국 682억 원, 일본 593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9,856억 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904억 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9,744억 원으로 80.9%를 차지

  ○ 2021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1,212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22.6%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817억 원, 유럽연합 2,622억 원, 중국 2,440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4,275억 원, 음·식료품 3,179억 원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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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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